메뉴 건너뛰기
  • 기본이론종합반 7/8 개강

    기본이론종합반 7/8 개강

  • 실강프리패스 7/8 개강

    실강프리패스 7/8 개강

  • 무제한합격보장반 7/8 개강

    무제한합격보장반 7/8 개강

이그잼경찰 학원공지사항

노량진 이그잼에서는 수많은 합격생을 배출하여 이미 검증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그잼 경찰팀 기본 종합반 5주차 이야기 - 대리님 밖에 벚꽃이 피었어요. 너무 예쁘네요 ㅠㅠ

특강 등록일 : 2019-04-12 조회수 : 91


학생 1 : 대리님. 와... 밖에 너무 예뻐요. 밥 먹으러 나갔다가 벚꽃 보고 마음이 싱숭생숭하네요.

학생 2 : 밖에 커플들 보고 소외감 들더라구요 ㅠㅠ

직원 : 그래서요? 그게 뭔 상관이죠?

이 대화만 보면 매몰차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 시험은 합격을 해야 성공이고, 아쉽게 떨어지든 과락으로 떨어지든 불합격하면 실패이기에 주변 상황에 흔들릴 여유도 없습니다.

시험에 떨어져서 느끼는 좌절감이 훨씬 크기 때문입니다.

경찰 시험은 최근 증원으로 인해 많게는 1년에 3번이나 있습니다. 합격의 기회도 3번 있지만 나쁘게 말하면 좌절을 느낄 순간도 3번인 겁니다.

옆에서 떨어지고 힘들어하는 친구들을 보면 마음이 많이 아픕니다. 그 중엔 노력하고 열심히 한 친구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렇게 대화가 시작됐지만 이야기 끝엔 우리 조금만 참고 독하게 해서 합격하자고 격려 했습니다. 올해 합격하고 내년에 커플이 되어 벚꽃을 보면 기쁨이 두 배가 되기 때문에!

매일 수업 열심히 듣고, 그날 배운 것 복습만 잘해도 점수는 오를 것이기에 우리 학생들이 자신을 믿고 꿋꿋하게 버텼으면 좋겠네요.

지금은 비록 벚꽃에도 속이 쓰릴 정도로 마음이 힘들지만 합격생이 되면 부처님 못지 않게 넓은 마음을 갖고 온화한 미소를 지닌 상태로 변하는 걸 많이 봤기에

지금 친구들에게도 그 순간을 느끼게 해주고 싶습니다.

수업 외에도 영어, 경찰학 등 여러 스터디들이 운영되고 있는데 이 사진은 경찰학개론 스터디 때 찍은 사진입니다.

그냥 책으로만 읽으면 이해가 가지 않던 내용들이 그림이나 표로 그려 보면 훨씬 쉽게 이해 됩니다.


매주 금요일 저녁은 주간 모의고사를 보는 날입니다. 한 주 동안 배운 내용을 가지고 이해를 했는지 점검하는 시간입니다.

말은 그렇게 했지만 실제 시험 유형과 같고, 점검 보다는 실전 느낌이 나서 경쟁이 치열합니다.

당장은 성적에 대한 스트레스는 안 받았으면 좋겠는데 막상 그렇진 않은가 봅니다.

다행이도 다음에 더 잘하겠다는 동기부여를 얻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길게 볼 것 없이 이렇게 한 주씩 치열하게 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 이전글 이그잼 경찰팀 기본 종합반 6주차 이야기 -  학생 상담을 해야하는 이유   
  • 다음글 이그잼 경찰팀 기본 종합반 4주차 이야기 - 기본반 학생들의 고민